![]() |
![]() |
![]() |
![]() |
![]() |
![]() |
![]() |
손흥민이 3주 만에 돌아옵니다.
토트넘 홋스퍼는 19일 오후 8시 30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2024-25 프리미어리그(PL) 시즌 8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릅니다. 토트넘은 3승 1무 3패(승점 10)로 리그 9위, 웨스트햄은 2승 2무 3패(승점 8)로 리그 1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경기를 앞두고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선수가 있습니다. 바로 손흥민입니다. 손흥민은 지난달 27일 카라백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리그 1차전에 선발 출전했지만 후반 26분 오른쪽 허벅지 뒤쪽을 잡고 통증을 호소했습니다. 결국 햄스트링 근처에서 통증을 느껴 교체되었습니다.
부상이 예상보다 깊었습니다. 손흥민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원정 경기, 페렌츠바로스와의 UEFA UEL 리그 2차전, 브라이튼과의 원정 경기를 시작으로 3경기 동안 휴식을 취했습니다.
이례적으로 대표팀 경기에서 휴식을 취하기도 했습니다. 대한축구협회(KFA)는 4일 "손흥민이 왼쪽 허벅지 부상으로 휴식이 필요하다는 판정을 받았고, 선수 보호를 위해 10월 소집에서 제외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교체 선수로는 홍현석(마인츠)이 선정될 예정입니다
손흥민은 2023년 10월 튀니지와의 경기에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그 이후로 손흥민은 16경기 연속 A매치에 선발 출전했습니다. 부상으로 마지막으로 출전하지 못한 것은 2022년 11월이었습니다. 당시 손흥민은 안와골 골절상을 입어 월드컵 전 아이슬란드와의 최종 평가전에 결장했습니다. 다행히 손흥민은 빠르게 회복하여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첫 경기부터 팀을 이끌었습니다.
2022년 1월 이후 소집에서 완전히 제외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33개월 전의 일이었습니다. 당시 손흥민은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고 결국 레바논과 시리아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 예선 7, 8차전에 결장했습니다. 이번 소집에는 손흥민도 결장했지만 배준호가 제 몫을 해내며 요르단과 이라크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3주간 휴식을 취했던 손흥민이 이번 주말에 복귀할 예정입니다. 경기 하루 전,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SPURSPLAY'와의 인터뷰에서 "손흥민과 리찰리슨이 훈련을 잘 했다. 팀과 함께 훈련에 참여한다는 것은 매우 긍정적인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손흥민은 이번 국제 휴식기 동안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주말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리찰리슨도 좋은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두 선수 모두 주말에 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손흥민은 소셜 미디어에 복귀를 암시하는 글도 올렸습니다. 지난 13일 손흥민은 개인 소셜 미디어에 토트넘의 시그니처 컬러인 흰색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곧 돌아오세요"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토트넘도 손흥민의 복귀 가능성을 암시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17일 구단은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손흥민의 출근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하지만 손흥민이 선발 출전할지, 만약 선발 출전한다면 90분 풀타임을 소화할 수 있을 만큼의 컨디션을 갖추고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부상 전문가인 라지팔 브라 박사도 '토트넘 핫스퍼 뉴스'에서 "중요한 것은 손흥민이 팀 훈련에서 얼마나 좋은 성적을 거두느냐 하는 것이다. 그는 체력 테스트를 통과해야 할 것이며, 90분 풀타임을 소화할 수 있을지는 훈련 방식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국 '토크스포츠'도 손흥민이 복귀하면 선발 출전하기 어렵다고 전했습니다. 이 매체는 "손흥민에게 아직 이르다. 티모 베르너가 선발 출전할 수도 있다. 물론 유망주 마이키 무어가 선발 출전할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먹튀사이트
하지만 베르너가 손흥민이 남긴 공백을 완전히 메울 수는 없었습니다. 베르너는 손흥민이 부상으로 결장하는 동안 왼쪽 측면에서 활발한 움직임과 특유의 드리블 능력으로 상대 선수들을 위협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상황에서 슈팅이 부정확하고 판단력이 부족했습니다. 무어는 아직 매우 어리기 때문에 손흥민을 대체할 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웨스트햄을 크게 괴롭히지는 않겠지만, 손흥민의 훈련 복귀와 경기 준비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리그 5경기에서 2골 2도움을 기록 중입니다. 그는 이번 웨스트햄 경기에서 득점으로 복귀를 축하할 계획입니다.